카페

[행궁동 감성 카페 추천] 행궁동 재즈바 분위기 지브이(GV) 카페 솔직 방문 후기!

이건빵 2023. 12. 22. 20: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건빵입니다.

저는 지난주 주말 수원행궁동을 방문하였습니다!

수원 행궁동은 나들이 가기에 너무 좋고
이쁘고 다양한 카페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전 나들이 가기도 좋아하고 다양한 카페를
가보는 걸 좋아해서 오늘도 색다른 카페를
가기 위해 서치 하던 중 발견한
재즈바 분위기의 카페
'지브이카페'를 방문하였습니다!


- 매장명 -

지브이(카페, 디저트)


-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


-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34 3층


- 매장 번호 -

0507-1301-2832






매장 외간

지브이 카페가 있는 건물입니다.

외간에서 봤을때 위치를 찾아보고 가지 않는 이상
저기가 카페인지는 알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위치는 너무 좋더라고요!
화성행궁 광장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맨날 지나다니는 길이지만
여기에 카페가 있었을 줄이야..😅

매장입구입니다.

지브이카페는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계단을 하나씩 올라가다 보니
소소하게 꾸며놓은 인테리어가
하나씩 보이기 시작하더라고요!😀


3층 매장 입구입니다.

매장입구가 블랙 계열로 어두운 컨셉의
카페라는 게 한눈에 보이네요!


매장 내부

매장내부가 대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와
음악도 잔잔한 재즈 음악이 흘러나와
행궁동에 있는 화사한 카페들과는
확실히 차별화가 되어있는 카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GV이가 무슨 뜻인가 하고 보니
Good view, Good Volume, Good vibes라는
3가지 뜻이 있네요!


그러면 주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아메리카노레몬아이스크림을 주문하였습니다.

아메리카노는 두 가지 원두로
G와 V가 있는데 저는 G로 선택으로 했습니다.

- 메뉴명 -

아메리카노 G (5,0)


레몬아이스크림 (4,5)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여기 카페는 다른 데와 다르게
자리에 앉아있으면 주문한 메뉴를
직접 가져다주시더라고요!🤗


이러한 배려와 서비스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먼가 여러 가지 면으로
행궁동의 다른 카페들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아메리카노와 레몬아이스크림만 시켰는데
메뉴들이  정갈하고 푸짐해 보이지 않나요?

따로 요청하지 않은 물도 주시고
 방울토마토, 샤인머스켓도 썰어서 주셨어요!


이러한 세심한 배려가
또 한 번 감동을 받게 되는 것 같아요!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이 너무 잘 전달되네요!

그러면 주문한 메뉴들을 먹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레몬아이스크림입니다!

우선 비주얼아이스크림 위에
레몬이랑 허브까지 올려주셔서
고급스러워 보이더라고요!


안 먹어도 맛있어 보이는 느낌?

맛은 아이스크림 같지는 않고
약간 레몬크림치즈를 먹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차갑지도 않고.. 녹지도 않는 뭐랄까?
굳이 표현을 하자면 크림치즈?
냉동레몬요거트?를 퍼서 먹는 느낌이었어요!

새콤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의
느낌은 아니었지만 나름 색다르고 맛있었어요!


두 번째는 아메리카노 G입니다.

아메리카노 G는 설명서에 보면
뻥튀기를 갈아 마시는 듯한 풍미라고
설명이 되어있는데
커피의 표현 방식은 정말 다양하지만
뻥튀기를 갈아 마시는듯한 풍미?라는 표현은
처음 듣는 표현이라 먼가 신선했어요
보통 다크초콜릿이니 오렌지 향이니
이러한 표현들을 많이 쓰잖아요!?


근데 아메리카노 G를 먹어보니
저 표현이 신기하게 이해가 되더라고요!

뻥튀기를 갈아먹어보진 못했지만
만약 갈아 마신다면 이러한 고소한 맛이
날 것 같았어요!


누가 이러한 표현을 썼는지
너무 신선하고 재밌더라고요!

- 총평(개인적인 생각) -

행궁동에는 정말 다양한 카페가
즐비하고 있는데 웬만한 카페들은
시끌벅적하고 사람도 가득 차있고 그런데
지브이카페는 재즈카페의 느낌으로
어둡고 편안한 느낌으로 여유를 즐기기에
최고의 카페인 것 같았어요!
그리고 다른 일반적인 카페들과는 다른
서비스와 고객을 생각하는 배려
이러한 부분들이 너무 좋았어요!😀


그러나 걱정되는 건 계속 이렇게 운영을
해주시면 분명히 재방문하는 고객이
많을 텐데 그때는 좀 번잡해지고
시끌벅적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그래서 사장님께서 번잡해지면
이러한 장점들이 사라져서 일부러
여기에 카페가 있는지 티를 안내 신 건가?
생각이 들더라고요!
외부에서 봤을 때는 여기에 카페가
있으리라고는 상상을 못 했거든요!

아무튼 저만 알고 싶은 카페였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